1971년 개교한 대구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특성화대학】으로써 50년 동안 8만여명의 보건의료·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를 배출하였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핵심역량 기반의 직업교육체계의 구축 및 브랜드화를 적용한 맞춤교육을 실시한 결과로 교육부 교수학습연구대회에서 4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하고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학생들은 매년 보건의료 국가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2010년부터 11년 동안 전국수석 14명을 배출하였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글로벌대학이며 대학의 경쟁력과 우수성은 정부 등 대외평가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전 세계 10개국 30개 유수의 대학과 교류하고 수 많은 졸업생들이 미국, 독일 등 선진국에 취업했으며 교육부로부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과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사회맞춤형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대학원격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산업통상지원부와 대구시로부터 라이프케어산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해외진출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정부로부터 최고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7천명의 재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대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국내 우수 교수진과 교육환경, 최첨단 현장실습실 등의 아낌없는 교육지원을 하고 있습니다.